스트랭글 홀드(Strangle Hold) 서브미션

사사키 켄스케 스트랭글 홀드 알파(Strangle Hold α)

사사키 켄스케의 서브미션 홀드 시리즈. 주로 상대의 팔과 어깨를 공략하는 기술로, 현재 알파와 베타, 감마, 제타의 형태가 있다.
사사키 켄스케 하시모토 신야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알파는 누운 상대의 목덜미를 자신의 왼쪽 다리로 두르고 발끝으로 상대의 오른팔을 걸어 고정시킨 후 오른쪽 다리로 얼굴과 복 주변을 압박한다. 이와 동시에 상대의 한쪽 팔을 누름으로써 데미지를 극대화한다. 초기에는 켄스케 스페셜이라 불리기도 했다.

베타는 알파를 개량한 형태로, 엎드린 상대에게 같은 방법으로 기술을 건 후 팔을 당겨올린다. 알파의 리버스 버전이라 생각하면 좋을 듯. 초기에는 날개꺾어 굳히기를 베타라고 하였으나 후에 알파를 개량한 이 기술이 베타가 되었다.

스트랭글 홀드 감마(Strangle Hold γ)

현재 사사키의 주력 서브미션 피니셔. 알파의 개량형으로, 알파를 서서 쓴다고 생각하면 쉽다. 사사키 켄스케가 호쿠토 아키라에게 전수해준 기술로, 그녀는 이걸로 나가요 치구사의 어깨를 박살내버렸을 정도로 과격하게 사용.
스트랭글 홀드 시리즈 중 가장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알파와 베타는 봉인한 채 감마만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다.

스트랭글 홀드 제타(Strangle Hold Z)

감마의 리버스 버전. 스즈키 미노루를 잡기위해 개발했지만 정작 기술을 받은 건 뜬금없는 마루후지. 상대의 어깨와 팔을 공략하는 동시에 통나무같은 다리통으로 상대의 안면을 슬리퍼 홀드처럼 고정시키는 효과도 갖는다.

정리하면 알파의 리버스는 베타, 알파의 스탠딩은 감마, 감마의 리버스는 제타, 베타의 스탠딩은 제타인듯.(베타를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확신은 못함)

호리구치 겐키 GH 록(GH Lock)

호리구치 겐키의 변형 스트랭글 홀드. 별 관심없는 기술이지만 다 지운줄 알았던 드게 GIF가 남았길래...

덧글

댓글 입력 영역